축구산업으로 진출을 꿈꾸는 대학생 크리에이터

[부천신문] 부천FC1995가 대학생 크리에이터 루키즈 5기를 모집한다.

‘루키즈’는 부천FC1995가 축구산업으로의 진출을 꿈꾸는 학생들을 위해 스포츠 산업 전반에 대한 경험을 제공하는 프로그램으로 지난 2016년 1기를 시작으로 5년째 운영되고 있다. 루키즈 5기는 기자단과 프론트로 구성된다.

▲ 루키즈 5기 모집 포스터

루키즈 기자단은 ‘취재팀’, ‘영상팀’ ‘디자인팀’으로 나뉘어 부천FC 통합 미디어 운영에 따른 다양한 콘텐츠 생산에 함께한다. 

▲취재팀은 경기 분석 기사와 주요 행사와 관련한 기획 기사 그리고 인터뷰 기사를 작성한다. 
▲영상팀은 각종 영상 콘텐츠 제작을 통해 소셜 미디어 내 구단 노출을 확장시키고, 홈경기 이벤트를 중심으로 팬들에게 다가가는 콘텐츠를 제작한다. 
▲디자인팀은 인포그래픽과 웹툰 디자인으로 미디어 내 시각적인 흥미를 끌어올린다. 기자단은 각 팀과의 협업하며 미디어 활동 영역을 넓힐 계획이다.

루키즈 프론트는 직접 구단의 활동을 기획하고 실행하는 실무적인 경험을 쌓아 부천FC 홈경기 때에는 장외 행사 및 홈경기 프로모션을 지원하며 직접적으로 팬들과 소통할뿐만 아니라 루키즈 프론트가 직접 홈경기를 기획할 수 있다. 

루키즈 5기는 2020시즌 부천FC1995의 모든 경기에 출입할 수 있는 AD카드와 활동에 필요한 단체복이 제공된다. 루키즈가 제작한 콘텐츠는 참여자의 이름으로 구단 공식 SNS 채널에 게재되며 정기적인 오프라인 모임과 실무자 멘토링을 통해 스포츠 산업에 대한 안목과 역량을 높일 수 있다. 80% 이상 참여자에게는 수료증을 수여하고, 우수 활동자를 선정 해 시상할 계획이다.   

부천FC1995를 사랑하고 축구에 대한 열정을 가진 20세 이상 성인이라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고, 경기도 및 부천시에 거주하거나 부천 소재 대학에 재학 중이라면 더욱 이점이 있다.

모집기간은 1월 22일부터 1월 30일까지이며 부천FC1995 홈페이지에서 지원서를 다운 받아 이메일(info.bfc1995@gmail.com)을 통해 접수하면 된다. 1차 서류 전형 합격자에 한해 2차 면접을 거쳐 최종 합격자를 발표한다.

저작권자 © 부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